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청약, 서울에 드리우는 미분양 공포

9월 초 청약을 끝마친 “호반써밋 개봉”에서 72세대의 무순위 공고가 나왔습니다. 청약 당시 190세대 모집에 당해 (서울) 완판되었던 곳입니다. 평균 경쟁률은 18대 1로 ‘역시 서울 청약 시장은 뜨겁구나’ 생각했습니다. 당첨자 계약일은 9월 27일 까지였습니다. 하지만 2주만에 72세 무순위 공고가 나왔습니다. 금번 무순위 공고의 의미와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반써밋 개봉 경쟁률
호반써밋 개봉 청약경쟁율 (출처 : 호갱노노)




무순위 분양 물량 나오는 순서


청약 당첨 발표 후 ‘정당 계약’을 진행합니다. 정당 계약은 당첨자들이 계약하는 기간입니다. 정당 계약이 끝나고 계약하지 않은 세대는 예비 당첨자에게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예비 당첨자는 특정한 지정일에 동,호수 배정추첨에 참여하게 되고 2차 당첨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예비 당첨자에서 당첨자로 선정되었음에도 공급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세대는 “무순위 (사후계약)”로 우리가 아는 “줍줍”의 형태로 다시 모집공고를 내고 청약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정당 계약”에서 포기한 당첨자, “예비 당첨자 중 당첨된 사람”의 청약통장은 공급계약 체결과 무관하게 사용한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일정기간 (6개월 ~ 12개월) 동안 청약 기회를 잃게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청약통장 가입기간도 0 으로 되버리죠.




당첨자 190명 중 72명 계약포기


호반써밋 개봉의 청약은 18대 1로 완판되었지만 정당계약, 예비당첨자 계약에서 72명이 당첨을 포기했습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190세대중 72세대 미분양 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직 무순위 공고 나오지 않았지만 이보다 앞서 분양했던 “관악구 푸르지오 클라베뉴” 역시 빠르면 이번주중에 무순위 공고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푸르지오 클라베뉴 역시 당해 완판 되었고 경쟁률은 10대 1이었습니다.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는 성공할 수 있을까?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청약 일정


10월 10일 모집공고 게시되었습니다. (무순위 모집공고는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약 접수는 단 하루, 10월 16일에 진행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청약홈’에서 무순위 청약 신청하면 됩니다.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청약 일정입니다. 10월 16일 청약 접수 합니다.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청약 일정


무순위 공급세대


무순위로 공급되는 세대수는 총 72세대 입니다.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공급 세대입니다. 총 72세대 공급합니다.
무순위 공급세대




잔여세대 동, 호수


잔여세대 동, 호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급 계약된 세대를 제외한 잔여 세대를 대상으로 추첨제 진행됩니다. 청약자는 ‘주택형’만 선택할 수 있고 동, 호수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모두 추첨으로 진행됩니다.


호반써밋 개봉 무순위 잔여세대 동, 호수 입니다.
잔여세대 동,호수


분양가


분양가는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 당시 타입별 최고 금액과 변동사항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입주자 모집공고에서 동, 호수별 가격을 보셔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타입별 최고 금액입니다.


호반써밋 개봉 최초 분양가입니다. 무순위 청약에서 변경되는 사항은 없습니다. 참고로 전용 84B타입의 공급금액은 9억 9860만 원입니다.
호반써밋개봉 분양가


호반써밋 개봉이 신축이지만 주변 시세보다 높은 가격과 24년 12월까지의 짧은 자금 준비로 미계약자가 다소 많았습니다. 금번에 진행하는 1차 무순위 사후분양에서도 전체 물량을 소화해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무순위 신청하실 분들은 꼼꼼히 따지고 접근하는게 좋겠습니다.


호반써밋 개봉 비교 대상은 맞은편 개봉 푸르지오 아파트 입니다. 2014년 입주하였고 최근 33평 거래가는 8억 4천만원 입니다.
주변단지 가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